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마사지 정보

건강 정보 시스템(HIS)과 그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최종 수정일: 2023년 3월 4일

기술 발전은 모든 분야에서 진화를 가져왔으며, 관리 프로세스를 빠르고 원활하게 만들어 전 세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의료 분야도 예외가 아닙니다. 의료 정보 기술 분야는 의료 데이터, 정보 기술 및 비즈니스와 결합되어 기술로부터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HIS(Health Information System)는 의료 산업에 있어 매우 기술적인 이점으로서, 의료 데이터를 완벽하게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시스템을 구현하면 환자 관리의 품질을 개선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며, 관리 데이터를 오류 없이 만들고, 전체 내부 관리 프로세스를 보다 체계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 업계를 처음 접하는 경우, 이 게시물을 통해 HIS의 중요한 기능, HIS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 및 비즈니스 활동을 원활하고 수익성 있게 만드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더 이상 왈가왈부하지 말고 토론을 시작하겠습니다.


건강 정보 시스템의 이점입니다


Health Information System은 조직과 제공업체 간에 PHI(보호된 건강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세스를 번거롭지 않게 만드는 기술 중심 시스템입니다. 또한 이 시스템 덕분에 환자는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원활하고 조정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교차 전문 치료 조정과 실질적인 의료 정보 관리가 필요한 환자들은 HIS로부터 최대한의 혜택을 받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환자의 관리 및 결과 전달을 개선합니다.


환자 안전이 개선되었습니다.

Health Information Systems의 도움으로 환자의 데이터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모든 정보를 저장하고 여러 데이터베이스를 공유하여 환자의 안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환자 건강과 관련된 문제가 있을 때마다 알림 통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프로그램 보안 검사로부터 환자가 처방받지 않고 특정 약물에 대해 경험할 수 있는 유해한 영향에 대해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의사 결정 중에 사용할 수 있는 세부 정보가 부족하여 발생하는 심각한 실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환자 관리가 개선되었습니다.

건강 정보 시스템은 진단 보고서, 의료 기록, 알레르기 반응, 예방접종, 치료 정보 계획, 검사 결과 등을 포함한 환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저장함으로써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보다 나은 방식으로 환자와 상호 작용하고 결국에는 망각할 수 있도록 돕는 완전하고 질서 정연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좀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그들을 돌봅니다.


성능 분석 프로세스가 번거롭지 않습니다.

건강 정보 시스템을 사용하면 직원 성과, 분석 환자 관리, 조직의 효율성 및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IS는 서류 작업을 줄이고 모든 기록을 전산화합니다. 직원과 관련된 모든 결정은 해당 스킬에 따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성능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춘 후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HIS를 사용하면 환자가 직원으로부터 받는 관리 수준에 대한 리뷰를 공유할 수 있으므로 직원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조직의 효율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임상 절차의 변화입니다.

HIS를 사용하면 환자의 모든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환자 흐름과 의료 서비스 공급자, 관리 인력, 실험실 기술자 및 재무 조수와의 미팅에서 모든 환자가 경험한 내용을 가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점에 주의하면 개선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영역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Health Information Systems는 서류 작업을 적게 유지하고 모든 것을 전산화하고 자동화하므로 오류 없는 보고서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약물 오류를 피할 수 있고 환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즉각적이고 원활한 환자 세부 정보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WHO(World Health Organization, WHO)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건강 정보 시스템은 보건 부문 및 기타 관련 부문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전반적인 품질, 관련성 및 적시성을 보장하며, 데이터를 보건 관련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로 변환합니다." 그리고 정보가 더 신뢰할 수 있을수록, 어떤 결정을 내리고, 어떤 정책을 시행하고, 어떤 규정도 실행하고, 건강 연구, 교육, 개발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서비스 제공에 대한 점검을 할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운영 비용을 최소화했습니다.

의료 정보 시스템 보건 조직은 계획적인 방식으로 자원을 할당하고 상당한 양의 비용, 에너지 및 소모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여러분은 많은 돈을 절약하면서 환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절약합니다.

의료 정보 시스템은 비용을 절약하는 것 외에도 시간을 절약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HIS는 모든 환자의 정보를 전산화하고 개인 활동을 자동화함으로써 환자 관리를 조정하고 병원 관리를 원활하게 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절약합니다.


환자 만족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의료 정보 시스템은 임상 프로세스에 가치를 추가함으로써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와 관리의 일상적인 업무를 쉽게 할 뿐만 아니라 환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킵니다. 환자들은 여러분의 서비스에 의존할 수 있고, 여러분이 여러분의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이름이 되면, 여러분은 더 많은 환자들을 얻게 되고 엄청난 투자 수익을 얻게 됩니다.


Health Information Systems의 이점을 살펴본 결과, HIS는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비용을 절감하고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하면서 환자를 보다 잘 돌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이제 의료 정보 시스템이 이러한 이점을 제공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 명확하게 알기 위해서는 HIS의 특징을 알아야 합니다. 자, 이제 더 이상 말하지 말고 HIS의 기념비적인 특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건강 정보 시스템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HIS의 특징입니다.


Patient Portal(환자 포털)입니다.

환자 포털은 건강 정보 시스템의 중요한 기능입니다. 그것은 전자 건강 기록과 비슷한 플랫폼이지만, 이것을 다르게 만드는 것은 이러한 환자들을 통해 그들의 의료 기록에 대한 안전한 온라인 접속, 의사 진료 예약, 의사와의 의사소통, 의료비 청구서 확인, 온라인 지불 처리 등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만 있으면 됩니다. 의사의 진료를 예약하는 오래된 절차를 따르는 대신, 그들은 단지 환자 포털에 있는 그들의 계정에 로그인하고, 그들의 의사들의 진료 가능 여부를 보고, 그들의 편의와 의사의 진료 가능 여부에 따라 진료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예약 후 청구서를 확인하여 결제를 하거나 추후 결제를 위한 세부사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환자 포털의 인기는 환자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환자와 치료 과정 간의 투명성을 유지하기 때문에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들은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신뢰할 수 있는 환자로서 자신을 구축하기 위해 이것을 선택합니다.


의료비 청구서입니다.

온라인 의료 청구 기능은 모든 청구 작업을 평소보다 짧은 시간 내에 관리합니다. 병원이 모든 약속과 청구서를 관리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던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이제 의료 청구 기능, 환자 청구, 보험 세부 정보, 환자 추적 및 결제 프로세스를 통해 모든 것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불 지연 또는 기타 문제가 있을 경우 통지 알림을 수신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 청구서의 클레임 스크러빙 도구는 의료 오류 유형이 관리 프로세스를 지연시키기 전에 탐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에는 LCD, CCI 또는 HIPAA 기반 오류 검색 및 제거, 최신 업데이트 보고서 제공 등이 포함됩니다.


Patient Schedually Patient Scheduling(환자 스케줄링)

환자 포털과 마찬가지로 환자 스케줄링 환자를 사용하면 각 계정에 로그인하기만 하면 자신의 약속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진료실이나 진료소 앞에서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도 없고 진료소에 전화해서 예약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모든 시설은 24시간 연중무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그들의 편의와 의사의 이용 가능성과 그에 따른 예약 시간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도 유용합니다. 필요한 경우 직원, 시험실 및 특수 장비를 배정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 1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지침

목 차 당신의 운동 루틴에 요가를 추가하는 것의 이점 예산으로 건강한 식사를 하기 위한 전략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에 미치는 이점 셀프케어 시간을 만드는 방법 정기적인 마사지의 장점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기 위한 수면의 역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의 이점 바쁜 스케줄에 짜넣기 쉬운 연습 루틴을 작성하는 방법 Q&A 건강한 삶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