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사지 정보

생활에 필요한 마사지 요법(어깨,손,다리마사지)

3월 27 업데이트됨

생활하다가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마사지 요법들을 소개합니다.


속이 더부룩하고 몸이 결리고 쑤시고 힘들다면 장시간 운전하는 직업이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업으로 인해 소화불량 까지 온건 아닌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몸이 바위처럼 단단해지고 뭉쳐 있거나 속이 더부룩하고 체한것처럼 갑갑하다면 나만의 힐링 마사지가 필요할때입니다. 혈액순환을 돕고 소화기관에도 좋은 어깨,손,다리마사지를 소개합니다.



어깨 마사지 가이드

일반적으로 제일 잘 뭉치는곳이 목아래 어깨쪽입니다. 그 이유는 장시간 앉아서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운전을 하게되면 긴장을 하게 되는데 그때 목주변에 자신도 모르게 힘을 가하게 되어 심하게 뭉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목이랑 어깨뿐만 아니라 온몸이 저리고 결리는 현상이 오게 됩니다. 장시간 운전하는 일이나 작업을 하는 직업을 가진 경우나 요즘 핸드폰을 많이 보게 되는데 이때 어깨에 무리가 가게 되고 이로 인해 온몸이 경직되는 현상까지 찾아오게 됩니다.


이때 어깨에 있는 견정혈과 경중수혈을 누르면 어느정도 풀리게 되는데, 이런식으로 마사지하는 곳을 찾아서 풀어주게 된다면 훨씬 나은 생활을 하게 될 수 있을것입니다.



견중수혈은 목을 숙이면 뼈가 튀어나오는데 거기서 안쪽 바깥쪽 3센치 떨어진 곳입니다. 견중혈은 어깨와 뼈끝의 중간자리가 견중혈입니다. 견중수혈과 견중혈을 손가락이나 도구로 너무 세게 누르지 말고 살짝 누르고 마사지하면 어느새 뭉친곳이 풀리게 되어 회복됩니다.



음식을 잘못먹거나 스트레스성 소화불량으로 인해 속이 더부룩할때는 손마사지를 하면 좋습니다. 일하거나 작업할때도 틈틈히 손마사지를 해주게 되면 생활의 질이 달라집니다. 하는 방법도 쉽고 간편하니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알아 보려면 https://masakor.com(마사지코리아)을 방문해보세요.



소화불량에 좋은 손마사지(합곡혈,내관혈)

합곡혈은 첫번째 손가락과 두번째 손가락 사이에 움푹 파여져 있는곳입니다. 이곳을 손가락이나 도구를 이용해 전기가 찌릿하게 올정도로 꾸욱 눌러주면 됩니다. 이때 통증이 약간 올 수 있는데 그럴땐 잠시 쉬었다가 누르는 반복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몸에 혈관이 뚫리게 되어 혈액순환이 잘되고 소화기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변비나 체했을때 그리고 소화가 안될때 특히 효과가 있습니다.



내관혈은 보통 우리가 맥박을 재는 손목쪽에 있는데 여기도 마찬가지로 손가락이나 도구로 꾸욱 눌러주면 됩니다. 이 마사지는 스트레스나 과식으로 인해 소화가 안되거나 숨이 잘 안쉬어 질때 큰 효과가 있습니다.



다리가 부었을때 마사지 요법




평소에 자세가 불량하거나 오래 서있는 직업을 가진 분들은 다리에 피가 통하지 않아 뭉치거나 붓게 됩니다.


평소 지침은 한 자세로 오랫동안 있지 말고 중간중간에 몸을 풀어주거나 걷기 등으로 다리를 풀어주고 쉬어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은게 현실이죠.


이럴때 필요한게 다리 마사지 입니다. 뭉친 다리를 풀어주는 마사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리 마사지는 다들 아시다시피 종아리나 허벅지를 막연하게 주무르는걸로 아시는데 여기에도 핵심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로 승산혈입니다.


승산혈의 위치는 종아리 딱 중앙쪽과 제일 바깥쪽 두곳입니다. 누르다 보면 더 아픈곳이 있을텐데 거기를 계속 눌러주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뭉친곳이 풀어지고 붓기도 자연스레 빠지게 될것입니다.


주의사항


뭐든지 과유불급이라 했습니다. 일이나 운동도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적당한 마사지 요법으로 건강을 미리미리 챙기시기 바랍니다.

조회 4회

© 2019 Proudly edit by visttraffic.net

  • Black Facebook Icon